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황기효능 , 황기부작용 알고 제대로 먹기

황기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는지요?저는 삼계탕을 끓일때 많이 넣는것이 황기라서 제일 먼저 삼계탕이 떠오르네요.보통 약초로써 재배를 하는 황기효능 , 황기부작용을 알고 먹으면 더더욱 좋을것 같아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황기는 강원도에서 60%이상이 생산이 된다고 합니다. 잘자랄수 있는 기후환경을 가지고 있어서 인지 강원도의 황기가 품질이 좋은편이라고 합니다.

자그럼 바로 황기효능 입니다.

황기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역활을 하여 몸속에 독소를 배출해는 이뇨작용을 합니다.황기차로 자주드신다면 정말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면역력 증진에도 많은 효능을 보이는데요.황기에 들어있는 트리페로페노이드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증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많이들 아시는 황기효능중에 하나가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에게 좋은 효능입니다.땀의 분비를 조절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장의 건강에도 좋습니다.황기에 함위되어있는 아미노산 , 엽산이 장의 건강에 도움이 될뿐만아니라 변비로 인한 숙변에도 좋습니다.

피부에도 좋은데요 항산화 물질이 피부노화를 억제시켜 피부의 탄력과 유지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밖에도 여성에게 좋은 효능은 월경으로 인한 출혈및 월경과다에도 좋습니다.

황기효능 은 본초강목에서 는 겉을 실하게 하는 약재로 명시되어있는 만큼 면역력과 기를 보충하여주는 정말 좋은 약재입니다.



그럼 황기부작용 은없을까요?

한의학에서 보면 태음인에게 는 않좋다고 합니다.땀의 분비를 조절을 하는 효과 ?때문에 태음인이 많이 먹게되면 땀조절 이 잘 안되어서 다른 질환에 노출이 되기 쉬울수도 있다고 합니다.

태음인은 보통 피부가 두껍고 땀구멍이 큰 특징이 있으며 땀이 잘 배출이 되지 않게되면 몸속 노페물을 배출이 어려워지고 체온조절의 이상이 올수도 있으므로 황기를 많이 먹는것을 자제해주셔야합니다.그리고 심부전으로 인한 호흡곤란이 있으신 분들도 많이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황기부작용 보다는 황기효능이 더 좋은것이 많습니다.태음인인 경우에만 많이 섭취하시는것을 조심해주시면 됩니다,그리고 그보다 더 좋은 효능이 많이 있으니 드시기 편한 차 로 드시거나 요즘은 환으로도 많이 나와있으니 몸의 기력이 없으신 분들이나 꾸준히 드셔서 기력충전하시고 건강해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