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가래가 생기는 원인 다양하네요.

요즘 들어 미세먼지 때문에 기침을 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심하게 하다보면 가래침이 끓는 경우 많이 생깁니다.


가래가 생기는 원인 이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생깁니다 

그럼 가래가 생기는 원인 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래는 기관지나 폐에서 생기는 끈적끈적한 점액성 액체로 우리몸의 방어 수단으로 호흡기의 이물질을 배출하가 위해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앞에서 미세먼지 이야기를 하기는 했지만 꽃가루 , 황사 등도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가래가 생기는 원인 은 우리 기관지를 촉촉하게 해주는 역활을 하며 보호 역활까지 하지만 우리몸에 침투할수 있는 병원균을 물리치는 역활을 하지만 점성이 강한 가래는 미세먼지 및 오염된 공기가 호흡기를 자극해서 더많고 점액질성 가래를 생성하게 되는것입니다.


원인은 거의 공기의 오염도와 많은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은 우리가 어쩔수 없는 부분이여서 예방과 면역력을 길러주는것이 최선의 방법인것 같습니다,

우선 가래가 생기는 원인 에서 알수 있듯이 오염된 공기의 유입을 막는 방법은 외출시에 미세먼지용 방진 마스크를 쓰는것이 좋습니다.이와 더불어 외출시에 손과 세안 등을 잊지않고 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다음으로 해야할것은 기관지를 촉촉하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수분을 자주 쉽취해서 기관지가 정상적인 면역작용을 할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가래가 생기는 원인 은 일시적인 환경에서 오는 경우도 많지만 평소에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이 좋습니다.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가래의 증상이 오래간다면 폐렴, 만성기관지염 등으로 더큰 병을 초래할수도 있으니 규칙적인 운동과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나 차를 평소에 드신다면 잦은 가래가 생기는 원인 을 예방하실수 있습니다.

가래는 우리몸의 방어수단으로 자연적인 현상이지만 오래가거나 면역력이 약하다면  더 큰 질병으롤 

발전할수 있으니  평소 몸관리를 잘하고 예방하는 것이 최선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