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설마?

잦은 술자리나 스트레스로 인해 많은분들이 만성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저또한 이러한 일들에서 벗어나오기 힘들기도 한데요.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으로 오는 피로는 간회복이 잘안되어서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듯 합니다. 


보통 피로회복제나 자양강장제를 복용하는것이 대부분일텐데요.간 은 별다른 자각증상이 없어서 증상을 느낄정도가 되면 회복되기 어려운 정도로 망가진 경우가 높다고 합니다.

간수치를 체크 하는것 또한 간기능의 저하 상태를 알아보기 위한 혈액검사로써 적어도 1년에 한두번 쯤은 받으시는것이 좋겠죠

그럼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텐데요. 증상들에 대해서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1.황달

우리가 흔히 누렇게 떳다 라고 말하기도 하는 황달은 간기능 저하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중에 하나로 호르몬이 불필요 하게 몸에 쌓이게 되고 이로인해 피부색이 누렇게 뜨며 정말 심하게 되면 검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보통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이 겪게되는 지방간이나 간경화를 의심해보고 정학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2. 만성피로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중에 제일 많은 경우입니다.간이 나쁘다는것은 우리몸의 해독작용을 하지 못한다는 말입니다. 해독하지 못하는  독소는 우리몸에 피로와 함께 면역력 또한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죠.

3.대소변 의 색변화

술을먹고 다음날 많이 많이 경험하게 되기도 하는데요.우리가 소변을 볼때 평소와 다르게 많이 거픔이 나고 소변 색깔또한 갈색으로 변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대변이 하얗게 변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담즙산이 대변으로 배설되지 못해 나타날수 있습니다

4.식욕저하및 두통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중 많이들 그냥 넘어가시는 것중에 하나인데 간의 회복능력이 저하되어서 오는 증상중에 하나로 몸의 기력이 없어서 나타나며 두통 및 관절통 감기몸살 증상도 동반하기도 합니다.

오늘 알아본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들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원인들이 있을수가 있는데요 약물복용 , 흡연 , 스트레스 등이 대표적입니다.술또한 큰 원인이 되죠.막상 이러한 것들을 다 안할수는 없지만 술이나 흡연 등은 의지로 충분히 극복할수 있는것들입니다.평소에 자신만의 취미를 가지면서 술과 흡연을 조금 멀리 하는것이 간 건강을 위해서도 좋을듯 합니다.